Categories
조기유학 합격후기

얼바인 유학 Aliso Viejo Christian School 비자 합격 후기

스터디유학 덕분에 미국 비자 편리하게 합격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 엄마 입니다. 삼촌이 얼바인으로 J1 비자 방문 연구원으로 UCI 대학으로 1년 출국하게 되었어요. 삼촌 가족과 모두 1년간 미국에서 생활하게 되면서 우리 아이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얼바인에 위치한 사립학교를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추천해 주셔서 Aliso Viejo Christian School로 1년 유학 갑니다.

얼바인에서 제일 유명하다고 하는 페어먼트를 고려하였으나, 우리아이가 저 학년이므로 Aliso Viejo Christian School 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Aliso Viejo Christian School를 선택 했답니다.

삼촌은 J1 비자 서류 접수하고 대사관에서 인터뷰 요청이 들어와서 인터뷰 후 J1 비자 합격해서 우리 아이도 당연히 대사관 인터뷰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스터디 유학 원장님께서 서우의 경우는 미국에 다녀온 기록은 없지만 8살이므로 1차 서류 접수 대상자라서 일양택배 통해서 비자 서류 접수 가능하다는 정보를 주셨고, 원장님이 말씀하시는 서류 준비해서 보내드렸어요.

원장님께서 4월 25일 미국비자 서류 접수를 도와 주셨고, 비자 승인은 4월 28일 대사관 사이트에서 issued 메세지 확인 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얼바인 추천학교 Aliso Viejo Christian School

01.미국 유학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아이 삼촌과 삼촌가족 모두 1년간 미국으로 연수를 가게 되어, 아이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함께 가서 미국에서 좋은 경험시키고 싶었어요. 엄마 아빠가 함께 가지 못하지만 삼촌과 외숙모 덕분에 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지요.

02.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처음 해보는 것이어서 각종 정보검색을 통해 기본 절차등만 파악했고, 유학원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빠르고 쉽게 진행할 것으로 보여 스터디 유학원을 통해서 준비하여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혼자 진행했다면 알아볼 것도 많고 어려웠을 것 같네요..

03.미국비자 합격을 위한  스터디 유학이 전략이 도움이 되었나요?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학교 상담 그리고 학교 컨텍등 미리미리 진행해 주셨어요. 그리고 미국비자 서류로 접수 가능하다고 하여, 스터디 유학이 안내한 미국 비자  필요한 서류 목록을 준비해서 스터디 유학으로 우편 발송해 드렸는데 원장님이 꼼꼼하게 서류 작업해 주신 덕분에 미국 비자 인터뷰도 안 가고 미국 비자 서류로 한번에 승인이 되었어요. 지방이라서 일양택배가 없었는데 유학원에서 직접 서류도 제출해주셔서 편리했습니다.

04.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아이 삼촌의 회사동료가 이용해보고 추천( 삼촌이 j1 비자로 UCI 대학에서 한국법과 미국 법의 차이점을 연구하기 위해서 미국에 가거든요) 삼촌이 스터디 유학을 소개받고,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상담과 학교 선택까지 모두 도움 받았어요.

05.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하나요?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얼바인 Aliso Viejo Christian School 학교로 입학 합니다.

06. 이  학교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삼촌이 헌법재판소에서 근무하는데 지인이 스터디 유학 통해서 유학을 갔나봐요. 심촌 지인분이 스터디 유학원을 추천했어요.

  • 제일 유명하다는 페어몬트를 고려하였으나, 저학년이 1년가는데 굳이 학비도 많이 들고 비용과 거주기간대비해서 비추천하시고, 소규모학교로 가서 적응하기도 좋게 다른 학교를 추천해주셔서 결정했어요.

07.그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삼촌가 같이 지낼수 있는 지역이고, 날씨도 좋고 미국 지역 특성상 시내쪽에 있어야 짧은기간에 있는 만큼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등을 시켜주기 좋을거같아서 선택

08.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비자가 승인이 되어야 모든 것을 확정지어 진행할 수 있기에, 이후 항공권 예약, 집 및 차량구하기, 여행자보험 및 핸드폰유심, 챙겨갈 짐목록 정리, 아이예방접종목록확인 및 병원검진등을 인터넷 검색등을 통해서 준비 예정입니다

09.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학교입학허가를 받아도 비자는 별개로 거절되는 경우도 많다고 해서, 비자 준비는 정말 철저하게 해야한다고 봅니다.

 한번 거절되면 그 이력이 남아 이스타도 안되고 추후 비자 받기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 신중하게 꼼꼼히 준비해야할 것입니다.  처음 준비할때는 알아볼 것도 많고 신경쓸 것도 많으므로 전문적인 유학원을 통하는 방법이 제일 안전하고 빠른 방법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