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유학소식 일본유학

일본 고등학교 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2023년 10월학기 일본 고등학교 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학생 입국

일본 고등학교 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한국 대표 사무소 스터디 유학입니다.

2023년10월 학기생 입국, 일본 고등학교 유학의 꿈을 품고, 23년 10월 24일 스터디 유학생이 입학 했답니다.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10월 학기 입학을 위해서 한국 학생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학생들도 23년 10월 24일 센다이 공항 또는 센다이역에서 집합했답니다.

일본 고등학교 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는 매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센다이 입국해서 학교로 바로 가지 않고, 모든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입국 전 오리엔테이션을 위해서 1박 2일 합숙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일본 고등학교 10월 입학의 경우는 한국 학생보다 해외 학생 입학생이 더 많은데 ~
그 이유는 학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경우는 신학기 시작이 3월 시작해서
다음해 2월에 졸업하는 학제이고,

해외 중국및 인도네시아,베트남, 미국,캐나다등 해외의 학교는 대부분 1학기 시작이 9월 시작해서 ~ 다음해 6월쯤 졸업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매년 일본고등학교 10월 입학하는 한국 학생이 적습니다.

2023년 10월 센다이이이쿠에이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스터디 유학의 2명 학생이 입학했어요.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의 경우는 유학생을 많이 받지 않고 있답니다. 또한 매년 4월 과 10월 신입생 시험 일자에 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추가 모집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학교 입학 요강 또는 스터디유학 홈페이지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스터디 유학 학생 한 명은 일본인 가정 홈스테이를 선택했어요. 이 학생의 경우는 한국에서 고1 과정 재학중에 일본어 능력시험 N1을 취득해서 일본에 갔고, 다른 학생은 기숙사 거주 합니다.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는 학생이 원하면 학교 근교의 홈스테이 가정을 찾아 드리고 있답니다.

일본고등학교 10월 학기 입학이 좋은 이유는 일본어가 부족한 학생은 10월 입학해서 JSL반에서 일본어와 다른 과목을 먼저 집중적으로 공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일본 고등학교 10월 학기의 신입생은 일본어가 다소 부족해도 일본 고등학교에서 입학을 허용합니다. 일본에 입국해서 6개월 동안 일본어를 집중해서 배우게 되므로 만약 한국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인 학생 중 일본 고등학교 입학을 결정한 학생이라면 일본 고등학교 10월 입학을 추천합니다.

만약 한국에서 고1 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일본어 N2이상 레벨이 되어야 고2 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