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미드웨스트 대학교 J1비자 Transfer 4인 가족 진행

얼바인에 체류하고 있는 4인 가족분들 미드웨스트 대학교 Midwest International Research Institute J1비자 Transfer했어요.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저는 아내와 아들 2명을 데리고 미국 얼바인에 살고 있답니다. 2020년 3월 California State Polytechnic University Pomoma J1비자를 받고 미국 방문 연구원으로 입국했습니다.

한국에서 오랜 시간 IT쪽 일을 하던 어느 날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가족과 함께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군요. 혼자 고민하다가 부인과 의논 후 미국동반유학 비자를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스터디 유학을 알게 되었고 꼼꼼한 원장님 도움 덕분에 비자 리젝 없이 한방에 합격했습니다.

음~~직장 생활로 바쁜 저는 저녁때 와이프와 대화를 하고, 시간적 여유가 있는 와이프가 강남과 종로 사무실을 다니며 미국동반유학 비자를 알아보았지요. 종로에 위치한 스터디 유학과 인연이 되어서 미국에 잘 왔습니다. 1년 동안 미국에서 취업을 알아보면서 답답하고 힘들 때 스터디 유학 황 원장님과 카톡과 보이스톡으로 상담을 진행했답니다.

미국 입국 후에도 원장님은 귀찮아 하지 않고 코로나로 한국도 미국도 모두 힘든 시기이니 조금만 참으면서 미국에서 길을 찾으라고 말씀해 주시더군요. 저는 얼바인에서 California State Polytechnic University Pomoma 석사 과정 입학을 알아 보기 시작했고 포모나 대학에서 석사 학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F1 비자가 필요 하더군요. ㅠㅠ (원장님이 말씀해 주셨지만 ~ 혹시나 해서 대학으로 알아보았는데 J1비자에서 신분 변경으로 F1 비자로 변경해야 한다는,.. ㅠ) 그래서 또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보이스톡으로 미국에서 비자 변경 상담을 받았고 원장님께서 뉴져지에 계신 변호사분을 소개해 주셔서 변호사 상담을 무료로 받았네요 ㅎ (원장님 고마웠어요) ㅎ 시차 때문에 한국 밤 시간 통화를 자주 했는데 고마웠어요.

저는 J1비자로 1년 동안 체류하면서 취업 비자 및 F1학생비자 변경, EB5(영주권)비자 변경등 ~ 수 많은 고민 고민 끝에 원장님이 소개해 주신 미드웨스트 대학교 J1비자 트렌스퍼 1년 연장으로 결정했답니다.

미드웨스트 대학교는 DS2019 Transfer를 결정한 이유는 얼바인에 체류하면서 연구 과제를 수행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또 제 연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의 경우 SEVIS 담당자 허락을 받고 일을 할 수 있었고, 저는 it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얻었답니다. J1 비자는 최대 5년까지 체류 가능하다고 하셨지만, 우선 1년만 연장하고 F1 석사 학업 또는 미국에서 잘하면 취업 비자도 가능할 것 같아서 좀 더 알아보기로 하고 미드웨스트 대학 J1비자 Transfer 1년으로 진행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정말 꼼꼼하게 비자 진행 도와 주시고, 미국 입국 후에도 상담과 비자 연장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번창하십시오.

미드웨스트 대학교 j1비자 트렌스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