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J1 Research Irvine 동반유학 합격 후기

미국 방문연구원 어바인 3인가족 합격 후기

3월 24일 스터디 유학 미국 방문 연구원 J1 비자 합격 후기를 올려 드립니다. 3월에도 스터디 유학 미국 비자 지원하신 분들 모두 비자 합격하고 있네요~

조**님은 18년 이상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멋진 여성으로 회사의 자기 개발 휴직을 이용해서 1년 가족과 함께 어바인 동반유학을 계획하셨답니다. 주 신청자는 어머님이 진행하셨고, 남편과 딸은 J-2 비자 진행했어요.

조**님이 진행하신 학교는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대학에서 DS2019, 초청장 받아서 3인가족 J1 비자 진행했어요.

미국 방문연구원 J1 비자 합격 이야기 들어 볼까요?

J1 Research Irvine 동반유학 합격 후기

01.미국 방문연구원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대기업에서 18년간 근무하다 보니 스스로 새로운 자극과 연구가 필요했습니다. 자기계발과 함께 가족들과 뜻깊은 1년을 보내고 싶었어요.

02.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처음엔 쉽게 생각했는데, J1비자를 준비하면서 “왜” 그리고 “무엇을” 위한 J1비자, research scholar로 나는 가는 것인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리서치 플랜 작성시엔 귀찮게도 생각했는데 비자 인터뷰까지 마무리 후 제일 중요한 것은 결국 “나는 왜 미국에 가야 하는가”였던 것 같습니다. 이 질문이 비자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숙제였습니다.

03.스터디 유학이 제공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그냥 하면 되지..라고 생각했는데, 스터디 유학에서 엄청 꼼꼼히 여러 팁들을 준비해주셔서 300% 준비해서 가서, 인터뷰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04.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오래된 역사와 내 일처럼 고민하고 대응해 주시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시는 곳이라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05.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하나요?

미국 어바인 지역으로 22년 6월 입국 합니다.

06. 이  대학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IT 관련 직종에 있기 때문에 실리콘밸리 지역으로 가고 싶었고 CSULB가 최적의 대학이라 생각했습니다.

06.그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LA AREA는 문화 기술이 융합된 지역이기 때문에 선탣했습니다.

07. 자녀 학교 선택 하셨나요? 

아니요. 아직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08. 함께 가는 자녀는 몇 명 인가요?

1명

09.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집을 구하는게 제일 급선무라 생각해서 집을 구하고 자녀 학교, 이사 준비에 착수 했습니다.

10.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J1 비자는 아이의 무상 교육을 위해 간다고 해도, 내가 왜 미국에 가야 하는가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과 답을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전공, 나의 일과 연관해서 리서치 플랜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J1비자를 받는 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 시 다른 비자 대비 리서치의 목적, 미국 방문 목적에 대해 영사님들이 예리하게 그리고 중요하게 다루신다는 팁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