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미국 동반 유학을 위해 엄마가 선택한 방법

미국 동반 유학을 위해서 B1B2 비자에서 J1 비자로 신분 변경 성공했어요.

저는 23년 여름 스터디 유학 원장님 도움 덕분에 어바인에 살고 있는 엄마입니다. 제가 아들과 함께 미국에 입국 할 수 있었던 건 ~ 본인 일 처럼 도와 주신 도움 덕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수학,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미국과 전세계에서 수학에 열광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수학 모임에 참여하고 있고, 한국에 있을때 방학을 이용해서 6 주간 미국 대학에서 개최되는 수학 영재 캠프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아이가 미국 수학 영재 캠프 참여 후에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어 했기 때문에 아이 혼자 미국 조기 유학을 시킬 수 없어서 제가 함께 미국에가기로 결정했죠. 미국 동반 유학을 검색해 보니 스터디 유학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고, j1 비자 후기도 참 많더군요.

그래서 저는 미국 동반비자를 받기 위해서 조심스럽게 스터디 유학으로 상담 신청을 했고, 원장님과 줌미팅 그리고 통화를 하면서 신뢰가 느껴져서 j1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을 의뢰 했죠.

j1 비자받는 것에 더욱 조심스럽게 접근한 이유는 아이를 반드시 데리고 미국에 나가야 했는데~ 저는 f1비자로 미국에서 학업도 했고, 미국 변호사 자격증까지 가지고 있지만 … 미국 변호사분 실수로 비자 거절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조심스럽게 j1 비자를 진행했고, 이 부분을 원장님이 잘 인지해 주셨어요.

미국 비자 진행 방법을 몇 번을 변경하면서 스터디 유학 원장님에 대한 신뢰가 더 가더군요. 아이와 꼭 같이 미국에 입국해야 했기 때문에 j1 비자 진행에서 , f1비자 변경 그리고 마지막으로 B1B2비자로 입국해서 J1 비자 신분 변경까지 ~ 참 많은 고민과 변경으로 23년 8월 입국해서 23년 12월B1B2비자에서 J1 비자로 신분 변경 완료 되었답니다. (8월 입국해서 2~3개월 지나서 급행으로 B1B2비자에서 J1 비자로 변경 되었고, 아이는 F1비자에서 J2비자로 신분 변경 했어요)

미국 입국 후 신분 변경을 위해서 J1 비자 진행한 PSU대학 DS2019 새롭게 받아서 저와 아이신분 변경 진행했어요.

큰 꿈을 그리고 있는 아이와 함께 미국에 안전하게 체류 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주시고, 미국 내 변호사님 소개로 미국 입국 전 미국 체류 신분 변경 방법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주셔서 감사했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