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미국 방문연구원 Ressearch Scholar 비자합격

미국 방문연구원 Ressearch Scholar J1 비자 합격 후기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저는 대기업에 근무하고 있고, 오랜 시간 한 직장에서만 장기 근무하다 보니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대학을 졸업하고 첫 입사한 회사에서 20년 넘게 일하고 있기때문에 자기 계발도 하고 아이들도 미국에서 1년 영어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던 중 우연히 가족과 함께 미국에 갈 수 있는 J1 비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방문연구원 비자를 쉽게 생각해서 스스로 대학 컨텍과 비자 진행해 볼까? 생각했는데~ J1 대학 검색과 서류를 준비하면서 여러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를 수입하면 할 수록 가족이 함께 받는 J1 비자 받기가 점점 더 어려워졌다는 글이 많더군요.

불안해지기 시작한 저는 인터넷으로 #미국동반비자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를 검색하기 시작했고, 어렵지 않게 스터디유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터디 유학과 첫 통화에서 원장님은 “무엇을”위해서 Ressearch Scholar 비자를 생각하는지?

현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j1 비자 연구 주제는 무엇으로 생각하는지? 등 꼼꼼하게 물어보시고, 연구 주제 방향 및 비자 가능성 상담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j1 비자를 진행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이 “왜 ” 그리고 ” 무엇을”위한 연구 인가?란 점입니다. 저는 대사관 인터뷰까지 보았기 때문에 “내가 왜 미국에 가야하는가”에 대해서 숙제를 풀듯이 고민했어요.

원장님의 DS160 직업 부분 어필 내용과 연구 포인트를 살려서 미국 대사관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미국 방문연구원 Ressearch Scholar 비자합격

물론 스터디 유학 원장님께서 대사관 인터뷰 예상 질문을 너무 잘 준비해 주셔서 영어 연습 끝에 방문연구원비자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