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유학소식 합격후기

어바인 어학연수 UCI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어바인 어학연수 UCI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싱글 여성 F1 비자 성공

안녕하세요~ 저는 오랜 직장 생활로 1년 정도 친 언니가 살고 있는 어바인에서 영어 공부도 하면서 쉬고 싶다는 생각으로 미국 학생 비자 진행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유학원은 세 곳 정도 알아보았고, 직접 두 곳은 방문해서 상담을 진행했어요. 제가 방문한 유학원 두 곳 모두 30대 싱글 여성이라는 이유로 비자 리스크가 매우 높다고 하더군요. 미국 유학 상담을 받고 걱정이 더 많아지더군요.

우연히 인터넷을 통해서 스터디유학을 알게 되었고, 웹사이트로 시간이 없어서 줌 상담 신청서를 보냈습니다. 제가 요청한 시간에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줌 상담을 도와 주셨고, 아주 명쾌하고, 자신있게 비자 합격 할 수 있고, 어렵지 않은 케이스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스터디 유학과 온라인 상담하고 고민 없이 여기랑 수속 진행했습니다.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요청하신 미국 비자 합격 후기 작성 합니다.

01. 어바인 어학연수를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현재 직장인으로 회사에 자기계발휴직 제도가 신설되어, 휴직 제도를 이용해 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02.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30대 미혼 여성은 비자 발급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준비 시작 시점부터 걱정이 많았습니다. 또 직장인으로 f1 학생비자를 받는게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스터디유학에서 좋은 전략을 짜주셔서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략상 현재 상황과 서류랑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혹시 서류심사 거절되고 대면 인터뷰를 하게 될 때가 염려 되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원장님과 논의하고 대책을 세워놓을 수 있었습니다.

03.미국비자 합격을 위한 스터디 유학이 전략이 도움이 되었나요?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스터디 유학의 전략이 인터뷰면제 비자 통과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비자 심사가 잘못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질문도 많이하고 문의도 많이 드렸었는데, 원장님이 겪으신 여러 사례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시면서 최대한 심사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선택지를 주셨고, 결론적으론 해당 전략이 통해서 대면 인터뷰 없이 비자 통과를 하게되었습니다.

  1.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총 세군데 유학원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스터디유학 원장님이 저의 상황을 들으시곤 어렵지 않은 케이스라고 자신있게 말씀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나머지 유학원은 비자 발급에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강조를 많이 했는데, 물론 리스크가 있는 부분은 있겠지만 원장님의 확신 있는 상담에 바로 결정을 진행했습니다. (일정상 스터디 유학은 줌 미팅으로 상담을 진행했고, 나머지 두 곳은 방문상담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이야기 하는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스터디 유학은 줌미팅으로 진행했음에도 충분히 필요한 내용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고 유학원 선정도 큰 망설임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2. 미국 대사관 분위기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인터뷰면제 비자심사에서 통과하여서 별도로 대사관은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3. UCI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현재 친언니가 Irvine에 거주하고 있어 해당 지역 근처의 대학부설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찾아보았습니다. 거주지와 가깝고 학교자체도 평판이 좋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학교선정은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7. 어바인 어학연수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가족이 거주중으로 거주비용을 아낄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또 해당 지역은 한인이 많은 편이라 치안도 매우 안전하여서 1순위로 선택하였습니다.

8.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비자 합격후 항공편은 바로 알아보았고, 출국 후 바로 진행해야하는 운전 면허, 계좌 개설 방법에 정도만 알아두었습니다.

9.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비자 준비를 생각하고 계시거나 고민중이시라면, 일단 유학원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 본인의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직장인의 경우, 직접 비자 절차를 진행하는 것은 많은 부담이 있는데 유학원 통해서 필요한 절차, 서류를 꼼꼼하게 안내 받을수 있는 점이 큰 메리트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디 유학처럼 다양한 경험이 많은 유학원을 통해 비자심사에 유리한 전략을 함께 잘 세워서 진행하면 걱정보다 수월하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유학원에서 싱글 여성 힘들다고, 너무 어려운 케이스라고 했는데 스터디 유학은 미국 비자 문제 없이 합격 가능성이 높다고 말해 주셨고, 정말로 미국비자 인터뷰 없이 서류만으로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