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UCI 대학 어바인 동반유학 도전해서 4인 가족 F1 비자 합격

어바인 동반유학 – UCI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F1비자-F2비자 합격 이야기

3월 UCI 얼바인 대학 ELI (어학연수) 과정으로 4인 가족 미국 동반비자 (F1 비자 /F2 비자) 합격했답니다.

미국 동반유학을 어렵게 결정했기 때문에 F1 어학연수 비자와 J1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을 두고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인터넷 서칭을 통해서 스터디 유학을 알게 되었고 스터디 유학 홈페이지는 다른 곳과 다르게 동반비자 전문으로 비자 합격률이 높은 느낌이 있어서 이메일로 줌 미팅 신청을 했습니다.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미국 동반비자 진행을 의뢰하기 전에 ZOOM 미팅을 2~3번 미팅 한 것 같아요.

첫번째 ZOOM 미팅은 J1 방문연구원 상담 진행이였고, 두번째는 F1 비자 ZOOM 상담이였습니다.

그리고 와이프가 궁금한 점이 있다고 해서 다시 ZOOM 미팅을 하고, 우리 부부는 최종 UCI 대학 F1비자와 F2비자 진행을 결정했습니다.

스터디 유학 원장님은 너무 솔직하고 투명하게 상담 도와 주셨고, 대학으로 보낸 메일 및 신청서 작성 파일 요청에도 모두 제공해주셨답니다.

첫 상담과 UCI 대학 진행을 깔끔하고, 순조롭게 도와 주셔서 생각보다 빠르게 UCI 대학 I-20(입학허가서)를 받았습니다.

I-20 F1 서류와 함께 F2 와이프와 아이들 두명 서류를 같이 받았어요.

입학허가서를 받고 비자 진행을 위해서 스터디유학에 보내준 서류를 작성하고 서류와 함께 일양택배 통해서 미국비자 인터뷰 면제 신청을 했는데 아쉽게 서류만으로 비자 합격이 되지 않아서 저와 아이프는 3월 17일 대사관 인터뷰를 봤습니다.

대사관에서 인터뷰 메일을 받고,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저에게 맞는 대사관 인터뷰 예상 질문을 시험 문제집 처럼 질문과 답변을 달아서 아주 꼼꼼하게 준비해 주셨어요. 인터뷰 전에 스터디 유학과 인터뷰 연습이 진행 되었고, 회사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게 될거라고 말해주셨는데 진짜로 회사 질문이 많았습니다

인터뷰 연습이 많이 도움 되었어요. 미국 사람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인터뷰 도움을 주셨고, 내게 딱 맞게 만들어 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과 답을 달달 외워서 대사관에 갔습니다.

저는 한국인 영사분과 인터뷰 했습니다. 회사에서 영어가 왜 필요한지? 어떤 회사인지? 왜 미국에 가려고 하는지? 경비는 누가 지불하는지? 회사 직원및 소득등 ~ 회사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스터디 유학의 도움과 벼락치기로 인터뷰 연습한 덕분에 어렵다는 어학 연수 F1-F2 비자를 받았습니다.

우리 가족 비자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출국 전까지 많은 도움 부탁 드릴게요.

UCI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Acceptance 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