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유학소식 합격후기

애틀란타 유학-Underwood University Suwanee

스터디 유학과 두번째 인연 미국비자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스터디유학과 5년 전 애틀란타 어학연수로 인연을 맺었답니다. 애틀란타 스와니 지역에 친척이 살고 있어서 대학을 졸업하고 애틀란타 스와니 지역으로 사촌 동생과 함께 어학연수를 떠났답니다.

5년 전 스터디 유학을 소개 받고 방문했었죠. 사촌 동생과 저는 애틀란타 ELS 어학원 I-20(입학허가서)를 받고 스터디 유학 도움 덕분에 어렵지 않게 미국비자 합격해서 미국 입국했어요.

당시 미국 입국 후에도 원징님이 많이 챙겨 주셨던 기억이 있어서 잊지 않고 있었어요.

저는 애틀란타 ELS 어학원에서 애틀란타 스와니 지역에 위한 Underwood University Business Administration학과로 진학해서 현재 4학년 입니다. 스터디 유학 덕분에 영어 공부 후 대학에 진학했고 마지막 학업을 하기 위해서 비자 연장이 필요했어요. 저는 미국에서 입국 전 스터디 유학 원장님에게 카톡을 보냈고, 제 사정을 말씀드려서 두번째 미국비자 도움을 요청했답니다. ㅎ

5년이란 시간이 흘렸는데 ~ 저를 기억해 주시고, 당시 사촌동생까지 말씀해 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게다가 다시 진행하는 미국비자 비용을 50% 할인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01.미국 유학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한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방식과 미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방식의 차이점이 궁금하기도 하였고, 미국에서는 한국에서 배워보지 못한 전공을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02.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어떤 서류를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인지를 알면서도 어떻게 해야 문제없이 대사관에서 원하는 서류로 충족시켜줄 수 있는 지 너무 막연했습니다. 그리고 전문성과 경험이 부족하여 비자에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컸습니다.

03.미국 유학생활 (애틀란타) 유학 생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 줄 수 있을까요?

애틀란타에서 유학 생활을 함에 가장 좋았던 점은 그래도 한인 커뮤니티가 활성화가 잘 되어있어 향수병이 쉽게 오지는 않았습니다. 조지아 주 정부에서도 한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잘 인지하고 있어 한국인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04.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스터디 유학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큰 이유는 원장님께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서류 제출 일정과 필요한 서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 주셨고, 처음 미국 비자를 준비할 때도 그리고 지금 비자를 갱신할 때도 대사관에서 별 탈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소통을 계속 해 주시는 점 때문에 스터디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5.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하나요?

애틀란타에 입국하게 됩니다.

06.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명,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 이름은 Underwood University 입니다.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학교 공지사항으로 Georgia State University 전학에 필요한 학점을 인정해주는 학교로 지정되었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그리고 학비가 싸다는 점 또한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교 총장님이 한국분이셔서 한국 학생들에게 많은 배려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09.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비자 합격 후에 미국 대사관에 받은 서류를 그대로 서류 가방에 챙겨 놓고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미국에서의 생활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10.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미국 비자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적인 부분에서 한국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며 은행 증거를 남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생활에서 학생으로서의 기본적인 것들만 해놓은 상태에서 경제적인 부분을 잘 챙겨놓는다면 갱신을 하는데 있어서도 충분히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