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학정보 어학연수 유학소식

University of Missouri 미주리 대학교

미주리 대학교 University of Missouri 국제 프로그램

미국 미주리 주 컬럼비아에 위치한 미주리 대학교는 미국 중남부 주 최대 대학교입니다. 저널리즘, 정치학, 농학, 법학, 수의학, 회계학 분야에서 유명하며, 생명 공학 분야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미주리대 시스템은 미주리대 컬럼비아 캠퍼스, 미주리대 캔자스시티 캠퍼스, 미주리대 세인트루이스 캠퍼스, 미주리 과학기술대 등 4개의 종합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 로스쿨, 메디컬스쿨, 그리고 약학 대학을 모두 한 캠퍼스 안에 가진 주립대학은 전미에 6개, 미주리대학교는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언론학에서 강세를 보이며 그외에도 정치학과와 특수교육학과와 커뮤니케이션 학과, 회계학과, 수의대와 의대,로스쿨이 우수합니다.

국제 학부생들은 미주리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 MU)의 집중 영어 프로그램(Intensive English Program,
IEP)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MU 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학금 지원 금액은 IEP 에 지불하는 최대 5 학기(가을 학기 16 주, 봄 학기 16 주, 여름 학기 8 주)까지의
등록금과 동일합니다. 총 $16,745 의 장학금을 받게 됩니다. MU 에서 4 년간 공부한 경우, 8 학기 동안 매 학기 장학금이
수여됩니다. 매 학기 수여되는 장학금은 $2,093 입니다.
이 장학금은 미주리대학교에서 학사 학위 프로그램에 입학한 모든 IEP 국제 학부생에게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학생들은 IEP 와 MU 에 계속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IEP 에 직접 입학을 신청할 수 있지만 먼저 미주리대학교에 입학을 신청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학생이 IEP 에서 영어 공부를 마친 후, 학위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는지 대학교에서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면 조건부로 MU 에 입학하고 IEP 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미주리 대학교(MU, Mizzou)는 영어 학습 센터(CELL)를 통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고품질의 영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CELL은 집중 영어 프로그램, 영어 지원 프로그램 및 특별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1978년에 설립된 집중 영어프로그램은 미국 내 대학에서 학업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성공적으로 공부하고 직업적 또는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영어 능력을 제공합니다. 

University of Missouri 집중 영어 프로그램

미주리대학교 집중 영어 프로그램(IEP)은 가을과 봄 학기에는 16주 세션을 제공하고, 여름에는 8주 세션을 제공합니다. 학급 규모는 소규모(평균 12명)을 유지합니다.

초급, 중급, 고급 영어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위한 과정이 제공됩니다. 학생들은 학기 초에 실시되는 배치 시험 결과에 따라 5가지 숙련도 레벨 중 하나에 배치됩니다. 학생들은 주당 최소 20시간의 수업을 받습니다. 

커리큘럼에는 문법, 쓰기, 읽기, 말하기, 발음, 듣기, 어휘 및 도서관 기술 교육이 포함됩니다.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은 학문적 초점이 매우 높습니다. 학생들은 대학 환경에서 읽기 능력 향상, 연구 논문 작성, 메모 작성 능력 개발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합니다.

University of Missouri 집중 영어 프로그램 날짜 와 비용

미주리대학교 영어 프로그램 날짜

집중 영어 프로그램(IEP)은 가을(8월~12월), 봄(1월~5월), 여름(6월~7월) 등 연간 3회의 영어 교육 세션을 제공합니다. 세션의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는 매년 조금씩 다릅니다. 다가오는 기간의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24년 봄: 1월 10일 ~ 5월 10일
  • 2024년 여름: 6월 3일 ~ 7월 26일

미주리 대학교 학기 별 프로그램 비용

2024년 봄 (1월10일~5월10일)
금액
IEP 교육비$7,385
료보험(1월~7월)$1,485
생활비$7,821
2024년 봄 합계$16,691
2024년 여름(6월 3일~7월 26일)
금액
IEP 교육비$4,725
의료보험(여름학기에만 해당)$428
생활비$4,360
2024년 여름 합계$9,513

-신청비 $65(카드 결재 가능)
-수업료 보증금 $200(환불 불가)
-대학기숙사 월 $800~1200

미주리대학교 University of Missouri 지원 서류

미주리대학교 학부 신입학 First-year applicants

학부 신입학 First-year applicants
-학교 자체 지원서
-고등학교 최종 성적표
-카운셀러 추천서
-추천서
-에세이
-SAT, ACT – 필수 아님
-대내외 활동 내역
-TOEFL,IELTS
-은행잔고증명서
-여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