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유학소식 합격후기

미국 F1 비자 University of Pennsylvania

미국 비자 University of Pennsylvania F1비자 받고 꿈을 찾아 미국에 갑니다

저의 F1 미국 비자 그리고 University of Pennsylvania 지원 후기를 작성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오랜 시간 미국 유학을 꿈꾸고 있었어요. 한국에서 석사를 마치고, 대학 연구실에서 연구를 하면서 논문을 제출 하면서 꼭 미국 대학에서 내가 하고 싶은 분야의 연구와 박사과정을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박사 과정 준비를 위해서 University of Pennsylvania 2023년 가을부터 영어 과정으로 입학합니다.

그리고 2024년 University of Pennsylvania 박사를 지원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J1 비자를 받아서 생리학 또는 생화학 연구실에서 근육 관련 질환 연구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제가 원하는 대학에서 연구 초청을 받지 못했습니다. J1 연구 초청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급하게 스터디유학으로 연락해서 University of Pennsylvania 2023년 가을 학기 지원 마감 하루를 남겨두고 스터디유학 원장님의 빠른 일 처리 덕분에 University of Pennsylvania I-20 (입학 허가서) 받아서 F1 비자를 신청했답니다.

University of Pennsylvania 입학허가서를 받기 위해서는 학교 등록비 $400과 여권, 은행잔고증명서 , 증명사진을 보냈어요.

대학에서 등록비 입금을 확인 후 영어레벨테스트 URL을 보내 주었어요. 중급 이상의 영어 레벨 점수를 받아야 입학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시험 보는 내내 긴장이 되었어요. 꼭 2023년 가을 University of Pennsylvania 입학해야 박사 지원에 큰 무리가 없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시험을 보았고, 다행히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영어 테스트가 끝나고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F1 미국비자를 받기 위해서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미 대사관에 제출해야 하는 DS160작성했고 그리고 미국 대사관 인터뷰 연습 질문지를 받아서 영어로 인터뷰 연습을 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미국 여행 경험이 없어서 미국비자 인터뷰 대상자로 인터뷰 전날 밤 늦게 까지 스터디 유학이 제공해준 인터뷰 예상 질문을 연습했고, 당일 어렵지 않게 미국 비자 합격했습니다.

미국 비자를 급하게 진행 부탁 드렸는데 잘 도와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