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스터디 유학 미국 방문 연구원 J1 비자 합격후기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스터디 유학은 올해도 미국비자 리젝 없이 전원 합격하고 있답니다. 방문연구원 J1비자 진행하신 고객분이 직접 작성해 주신 리얼 미국비자 합격 후기 입니다.

방문연구원 J1비자를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영주권자인 남자친구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후에 영주권자 와이프 비자를 받아야 미국에서 지낼 수 있는데 미국비자 발급 받는데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저의 연령대와 전문직임을 감안했을 때 J1 방문연구원 비자가 가능성이 있어 보여서 여러 유학원에 문의했는데 정확한 상담을 받기 힘들고 상담 내용도 석연치 않았는데 스터디 유학 웹사이트 후기 읽고 전화로 스터디 유학의 전문성에 신뢰가 가서 첫 방문 후 미국 방문연구원 지원 1차 서류를 제공하였고 그렇게 스터디 유학과 인연이 되었어요.

미국 동반유학을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방문 연구원을 갈 수 있는 학교를 찾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제 전공과 딱 맞는 곳은 문턱이 너무 높고 매우 폐쇄적이라 가능성이 희박했고 코로나 시국이라 대부분의 학교들이 대문을 걸어잠그고 방문 연구원을 받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스터디 유학이 제공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네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영어를 아주 못하지는 않아서 처음에 스터디 유학에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을 너무 꼼꼼하고 자세하게 짜주셔서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하고 생각하고 좀 게으름을 피웠어요. 안일하게 생각하고 대처했었는데 막상 비자 인터뷰일이 다가와서 후기들을 찾아보니 J1인터뷰가 생각보다 pass률이 너무 낮았습니다. 거기다 스터디 유학에서 1차 모의 인터뷰를 했을때는 제대로 안외워가서 저도 난감하고 유학원 관계자분들도 난감해하셨습니다. 그후로 정신이 번쩍 들어서 열심히 대비했고 다시 모의 인터뷰를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제 미대사관 인터뷰 때는 제가 대비한 질문 중에서 3가지 정도만 물어보셨고 다 유학원에서 연습을 했던 것들이어서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미국 방문연구원 J1비자 관련으로 여러군데 문의를 하고 전화 통화를 해보았는데 다들 비용부터 이야기 하거나 부정적인 이야기만 하고 제가 원하는 곳이나 방식이 아닌 자기들이 원하는 곳으로 저를 연결해주려고 하였습니다. ㅠ 물론 보다 가능성 있는 곳으로 해야겠지만 제 의견보다는 비용이 많이 나오는 쪽으로 자꾸 유도를 하셨어요. 게다가 자료나 후기를 참고하려고 해도 제대로 홈페이지가 되어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스터디 유학은 참고 자료나 후기가 최근까지 제대로 업데이트 되어있고 홈페이지가  정성스럽게 관리가 되어 있었습니다.문의를 드렸을 때도 시원시원하게 제가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그래서 이곳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미국 대사관 생생한 인터뷰 후기 부탁 드립니다 

저는 아침 8시 45분 타임이었는데 8시쯤 도착해서 바로 여권과 방문 목적 체크하고 2층으로 안내를 받았고 서류 체크와 지문 체크를 하고 인터뷰 줄을 섰습니다. 제가 인터뷰 했던 날은 세분의 남자 영사분이 계셨는데 교포 같은 한분의 영사만 한국어가 유창하시고 나머지 두 분은 아예 한국어를 모르시는 듯 했습니다.

저는 내심 교포 같은 영사분께 인터뷰를 하고 싶었는데 결국은 다른분에게 인터뷰를 했어요. 살이 좀 찌신 백인 남성 분이었는데 제 앞에 인터뷰한 3.4명에게 죄다 yellow카드를 주신 분이라 하늘이 노래졌습니다.

큰 소리로 정중하게 인사를 하였고
1.미국에 왜 가느냐?
2. 니 리서치는 뭐에 대한 것이냐 ?
3. 미국에 다녀온 적이 있네?
네 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저는 2.3줄 이상 준비해갔는데 1줄 정도 들으시더니 바로 다음 질문을 하였고 3번째 질문은 잘 안들렸지만 다시 정중하게 excuse me sir? 이라고 물으니 보다 크게 이야기를 해주셔서 미국에 다녀온 횟수와 학회 발표로 갔다고 대답을 하였습니다.
그러고는 흡족해 하시더니 “Good luck in your research!”라고 하고서는 도장을 찍어주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너무 기뻐서 “ Thank you sir~ have a nice day~!”라고 하고 그분도 웃으시면서 인사해 주셨어요.

대사관을 나오니 기분이 좋으면서도 멍~하더라구요. 제 생각보다는 빨리 수월하게 인터뷰가 흘러갔지만 머리는 그 당시에 멍했기 때문에 계속 연습을 해서 입에서 자동으로 답변이 나왔던 것이 효과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미국 어느 지역/ 어떤 대학으로 가시나요?

저는 스터디 유학 덕분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J1 비자 진행이 가능한 미주리 주 미드웨스트 대학에서 DS2019 서류와 초청장을 받을 수 있었고 미국비자 한번에 합격 했어요.

그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연구하기에 조용하고 미주리주에 미국의 탑티어급의 병원들과도 연계되어 있는 곳이라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리고 대학부설 연구소가 캘리포니아에 있어서 저는 그곳과 연계할 것 같습니다.

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제 경우는 미국에 이미 남자친구가 있어서 집이나 차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았고 제 개인적인 보험과 bank, 등의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제가 준비해보니 비자 준비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충분한 리서치가 필요하고 나에게 맞는 비자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인지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저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유학원을 두드렸는데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저의 시간과 노력만으로 할 수 없었던 부분들을 유학원에서 정말 많이 커버해주셨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비자  인터뷰 연습을 하실 때 충분히 연습해서 입에서 자동적으로 나올 정도로 하시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영어가 아주 능숙하시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간단하고 심플한 영어라도 바로 입에서 나올 수 있게 하는 연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그 정도로 연습하면 자신감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듯 합니다. 그런 점에서 스터디 유학원의 비자 인터뷰 플랜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