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미국 방문연구원 J-1비자 신분 변경 승인

텍사스 동반유학 F2비자에서 J1비자로 신분 변경

안녕하세요~ 텍사스 동반유학을 선택한 4인 가족은 2022년 Texas A&M University으로 남편분이 f1 비자를 받고, 부인과 자녀 2명은 f2비자를 받고 입국했습니다.

텍사스에서 남편 학업을 마치고 한국에 귀국해야 하지만, 두 아이가 텍사스 공립 학교 수업을 1년 6개월 정도 더 학업하는게 좋을 것으로 판단 되어 부부는 고민하다가 부인이 f2 비자에서
j1 방문연구원 비자로 변경을 결정 했답니다.

미국 내 신분 변경의 경우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변호님을 통해서 진행하셔야합니다.

스터디 유학을 통해서 진행하신 lee**맘도 변호사님 통해서 j1 비자로 신분 변경하면서 미국 이민국으로 두 번의 학교 도움 요청이 있었습니다.

미국 이민국으로 제출한 DS2019 추가 발행요청 1차(스터디유학이 급하게 학교와 연락해서 미국 이민국 요청 서류 발행해서 제공)

“원장님 미국 이민국에서 j2 dependent들의 sevis id가 발급된 서류를 다시 달라고 요청이 와서 미드웨스트 대학에 연락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어느 부서로 연락해야 처리가 되는지 여쭤보려고 카톡드렸어요~Sevis가 모두 찍힌 ds2019를 받았고 그걸 이민국에 제출했었는데 j2들의 sevis를 대학에서 받아서 서류를 추가 제출하라는 요청이 와서 무슨 상황인지 도움요청합니다~”

그리고 F1비자에서 J1 비자 승인 받고 난 후에도 미국 이민국에서 2차 요청 “sevis에서 메일을 받았어요 .스폰서쪽에서 제가 미국에 도착한 걸 보고하지 않았다고 no show 상태로 전환된다는~” (이 것은 미국 내 신분변경 J1 비자가 빨리 승인 되었고, DS2019 프로그램 시작 날짜가 승인 날짜로부터 수 개월 뒤에 시작되는 날짜의 문제 이런 메일을 받았어요. 급하게 스터디 유학으로 연락을 주셨기때문에, 바로 미드웨스트대학교 J1담당자 분과 소통해서 DS2019 프로그램 시작날짜를 변경해서 문제를 해결해 드렸답니다.

미국 내 신분 변경 진행을 위해서 학교와 신분 변경을 도와 주는 변호사님 그리고 한국에서 업무를 돕고 있던 스터디 유학의 긴밀한 소통애 있어서 중간 중간 급하게 미 정부에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 도와 드렸답니다.

최근 f1 비자에서 j1비자로 신분 변경을 스스로 하시다가 리젝 받았다는 상담 문의를 받았습니다. 미국 이민국 연락을 빠르게 처리 하지 못하면 미국 내 신분변경에 차질이 생겨 리젝 되는 사유가 됩니다.

스터디 유학은 J1비자를 받고 입국한 고객 과 F1비자 받고 방문연구원 비자로 신분 변경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빠르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