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방문연구원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스터디유학 J1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소식

미드웨스트 대학교 온라인 석사을 수강해서 J1 방문연구원 비자 인터뷰 없이 합격

깍~~~~ J1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올리게 되서 너무 좋아요 ㅠㅠ

저는 미국에 친 오빠가 결혼해서 살고 있는데 오빠가 미국에 와서 공부하면서 조카를 돌봐 달라는 부탁이 있었답니다.

흠~~ 한국에서 음악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면 바이올린 석사 학업 중이라서 미국 유학을 갈지? 말지? 고민이 많어요
오빠 부탁으로 1-2년 정도 미국에서 살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미국 유학을 결심했죠.

오빠는 미국에서 인터넷을 검색해서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먼저 F1 비자와 J1 방문연구원 비자 상담을 하고, 저에게 J1 비자를 받아서 입국하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스터디 유학을 다녀오라고 하더군요 ㅎㅎ 미국에 있는 오빠가 엄청 꼼꼼하기도 하고~ 먼저 유학 가서 성공한 케이스라서 본인이 먼저 알아 본 것 같아요.

미국에 있는 오빠가 알려준 번호를 전화를 해서 전화 J1 비자 상담 후 다음날 9시 스터디 유학 사무실을 방문했었답니다. 제가 원장님 보다 10분 더 빨리 도착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꼼꼼하지 않고 또 상담 내용을 다 설명하기 힘들어서 원장님 상담 내용을 당시 녹음하고 있는 모습을 보시고 웃으시더군요 ㅎㅎ

J1 비자로 진행 가능 대학은 여러 대학이 있었지만 ~ 오빠가 살고 있는 애리조나 지역으로 지원 할 대학이 없었기 때문에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추천해 주신 미드웨스트 대학교로 신청 했답니다.

미드웨스트 대학교는 거주지 조건이 없어서 비자 받고 입국해서 오빠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체류 할 수도 있고, 한 달에 한번만 줌 미팅만 하면 되서 조카 돌보기도 좋을 것 같았어요.

문제는 미국 비자죠~ 원장님은 나이 많은 싱글 여성 그리고 회사가 불안하기 때문에 미국 비자 합격을 위해서 미드웨스트 대학교 온라인 바이올린 석사 과정과 J1 방문연구원 진행을 추천해 주셨어요.
미국비자 진행 전 미드웨스트 대학교 석사과정을 듣게 되면 미국 대학교 석사생으로 미국 비자 DS160 작성때 유리하다고 했어요. 또 12월 말까지 일양 택배 통해서 인터뷰 면제로 신청 할 수 있는 대상자이므로 미국 대학교 재학생으로 작성하게 되면 미국 비자 인터뷰 없이 J1비자 합격 가능성이 높아 질 수 있다는 방향을 잡아주셨어요.

미드웨스트 대학교 온라인 석사 과정은 비용이 저렴하기는 했지만, 한국에서 석사 1학기 학업중이라 고민은 되었지만~J1 미국 비자만 무리 없이 나온다면 미국 석사를 취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한 학기 수강을 시작했답니다.

저는 J1 비자 서류 접수때 미드웨스트 대학교 바이올린 석사 재학 증명서와 미드웨스트 대학교 성적증명서 그리고 미드웨스트대학교 J1 DS2019 서류와 초청장 ,한국 대학교 석사 재학 그리고 짧게 근무한 음악 학원과 기타 서류를 제출 했어요.

미국 비자 서류를 접수하고 4일뒤쯤 i-94 서류 요청 메일을 받았어요. 원장님께 바로 공유해 드렸고, 원장님은 I-94 서류를 출력해 주셔서 대사관 메일로 회신했습니다.
그리고 2~3일 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고 … 전화를 받아보니 미국 대사관 직원이였어요.
깜짝 놀라서 통화를 해보니 미드웨스트 대학교 J1 DS2019 수업 시작일 변경 요청 전화였어요. 대사관에 서류 제출할때 8월10일 수업 시작 날짜였는데 미국 대사관 비자 처리 수속 기간이 오래 걸려서 대학에 요청해서 DS2019 프로그램 시작 날짜를 여유있게 변경해서 메일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ㅎㅎ 다시 스터디 유학 원장님께 내용을 전달해 드렸고, 원장님은 바로 대학에 요청 메일을 보내주셨고, 다음날 DS2019 프로그램 시작 날짜를 9월 1일로 변경해서 미국 대사관 메일로 보냈더니~~~ 미국비자 인터뷰 없이 8월 23일 Issued 메세지가 떴고 j1비자가 붙은 여권이 택배 발송 되었네요 ㅎㅎ

j1 비자 걱정하고 있었는데 원장님 말씀대로 대사관 인터뷰 없이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했어요미국 대학교 온라인 석사 수업으로 미국 대사관 비자 인터뷰 없이 합격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