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유학소식 일본유학 조기유학

Sendai Ikuei Gakuen Okinawa High School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일본 조기 유학을 통해서 차세대 ICT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어요.

12월 10일~ 12일까지 일본고등학교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출장을 다녀왔어요.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는 125년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학교로 2023년 4월 센다이오키나와교가 새롭게 시작 됩니다.

제가 방문한 12월 10일은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세번째 오픈 캠퍼스날이였는데~ 많은 일본 학생과 부모님이 참여하셨어요.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1,2,3회 오픈 캠퍼스 참여한 일본 학생이 총 100명정도 찾아와 설명을 듣고 갔다고 합니다. 명문 학교가 오키나와에 ICT 프로그램 과정으로 개설하게 되니, 오키나와 현지 학생과 학부모님께 꽤 인기가 있는 것 같아요.

센다이이쿠에이고등학교 오키나와 캠퍼스는 총 4층 건물이며, 1층에 보건실과 교무실, ICT 교실이 있어요. ICT교실에서 학생들이 사용하게 될 컴퓨터는 검은색과 빨강색이 눈에 뛰는 최고 사양의 PC가 설치되어 있고,2층은 독서실,과학 실험실, 교무실이 있으며, 3층에는 학생들이 수업하는 교실 과 가정과실 ,4층은 학생들 방과 활동을 할 수 있는 체육실로 사격과 나기나타 수업 및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제가 학교 오픈 캠퍼스 참여해서 느낀 점은 시대가 요구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기 충분한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본 조기유학을 통해서 일본어 학습및 일본어 교고 공부외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한 게임 제작까지 능력을 키운다면 ~ 대학 입학시 매우 유리해 지고, 향후 컴퓨터공학및 빅데이터 및 프로그램 관련 전공을 찾는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학교입니다.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는 일본 고등학교 정규 과목과 함께 실용적인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ICT교육을 받게 됩니다.

일본 조기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오키나와교 특징

Independence- 自立 未来をつくろう、自分らしく
学び方を学び、学びを楽しむ

학생이 자율적인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본교에서는 배우는 방법을 배우고 배우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졸업 후에도 계속 배우고 성장하여 자신답게 자립한 사회인이 될 수 있는 토대를 키웁니다.
Chance– ここで出会おう、新しい自分に。
ICTを学ぶ、ICTで学ぶ
학생들이 ICT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본교에서는 실용적인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ICT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모든 교과목에서 ICT를 활용한 학습을 ​​도입하여 자신감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Try- 挑戰 踏み出そう、なりたい自分へ
友と学び、夢をえがく
학생이 습득한 ICT 스킬을 졸업 후에도 살릴 수 있도록 본교에서는 한사람 한사람의 커리어 플랜을 함께 생각합니다.

게다가 취업·기업·진학의 커리어 플랜을 자신답게 실현하기 위해서, 도전하기 쉬운 환경을 정비합니다.
ICT 교육 추진Surface의 운영을 추진한다.
프로그래밍 교육(java)·AI 교육(python)을 실시한다.
교과서(교재)의 디지털화를 연구한다.
e-스포츠 강좌를 실시한다.
학생의 협동 학습이나 반전 학습을 촉진하는 서비스(Slack, 
Class , Google Class room, Youtube, MEXCBT(문부 과학성 CBT 시스템)를 추진한다.
영어교육 추진프로그래밍 영어 학습을 추진한다.
경력 교육 추진「경제적 자립」의 사고방식으로서 다음을 의식해 지도에 해당한다.

① 졸업 후에 취직한다.

② 재학중 또는 졸업 후에 기업한다.
센다이 육영 학원 고등학교 정보 과학 코스와 공동 개최하면서 고대 연계·기업 제휴를 추진한다.
진학지도와는 다른 문맥에서, 캐리어 의식의 형성을 위해 1인 1교 「수험」을 목표로, 그 경험이 졸업 후·취업 후·기업 후의 본인의 인생의 시야의 넓이를 낳도록(듯이) 일한다.

일본 고등학교유학 센다이이쿠에이 고등학교 정규 과목

시간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
09:00~09:10SHRSHRSHRSHRSHRSHR
09:10~10:001교시현대국어기초 수학기초 영어e스포츠 강좌정보Ⅰ
10:10~11:002교시현대 국어기초 수학기초 영어e스포츠 강좌정보Ⅰ
11:10~12:003교시현대 국어
12:00~13:00점심시간점심시간점심시간점심시간점심시간점심시간
13:00~13:504교시언어문화과학과 인간생활가정종합체육보건
14:00~14:505교시ICT활용강좌공공정보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강좌
체육보건
15:00~15:506교시LHR공공14:40분 종료 이동

일본 조기유학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ICT 학습 내용

  • 정보 기술에 의한 캐리어 향상
  • 진학·취직에 필요한 국어·수학·영어를 중심으로 한 기초적인 학력을 익힙니다
  • MOS, 프로그래밍, AI, 정보 처리 검정 시험, ITP, e스포츠, 앱 판매 등에 관련된 ICT 스킬을 습득합니다.
교과과목표준
단위수
표준
단위수
1학년2학년2학년비고
외국어프로그래밍 영어222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영어 단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작성할 때의 프로그래밍 코드의 독해력이나 문법을 배우면서 프로그래밍 영어 검정의 수검을 목표
정보정보Ⅰ2221필수 과목
정보사회에 참가하는 자질·능력과 과학적인 견해·사고방식을 키우고, 문제의 발견으로부터 해결을 향해서 정보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지식이나 기능을 익힐 수 있는 배움을 목표로 합니다.
학교
설정
교과
ICT 활용강좌22111ICT스킬 향상 및 응용력을 배움/컴퓨터의 기초적·기본적인 활용을 목표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조작 방법을 익히고 범용적인 활용을 할 수 있는 학습과 자격(정보 처리 검정) 취득을 목표
프로그래밍 연습22프로그래밍과 정보처리에 관하여 학습/기초적인 사고와 프로그래밍 언어의 습득을 통해 설계·구축·운용·관리 등 홈페이지나 앱을 실제로 작성·수정 등을 실시하여 활용하는 기술을 익힙니다.
e스포츠 강좌3321e스포츠 구조와 전략을 학습/
팀 경기에서 팀웍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의 향상,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면서 손을 움직여, 생각한 것을 공유·협동함으로써 집중력을 높이는 배움에 연결합니다.
글로벌 라이센스3311MOS검정시험 합격을 목표로 함/
문서 작성이나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진학·취업에 유리한 자격( 
Microsoft Office Specialist )이나 스킬을 익힌 폭넓은 내용의 국가 자격, 공적 자격의 취득을 목표로 한 배움을 진행시켜 갑니다.
IT 패스포트 강좌22경제산업성이 인정하는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함/
컴퓨터나 매니지먼트 등 폭넓은 지식을 종합적으로 학습해, 실무에 중요한 국가 자격( 
ITP )의 취득을 목표로, 정보 기술에 관련하는 기초적 지식의 습득을 목표로 합니다.
정보 시큐리티 매니지먼트2211경제산업성이 인정하는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함/
사이버 공격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컴퓨터를 지키기 위한 지식을 습득하고, IT 여권보다 상위 자격( 
SG )을 취득하기 위한 배우기를 깊게 합니다.

센다이이쿠에이 오키나와교 취득 가능 자격증

ICT 관련 자격증

  • 정보처리 검정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전문가
  • 정보보안경영
  • PC검정
  • ITP
  • 프로그래밍 영어 검정

일반 자격증

  • 뉴스 시사 능력 검정
  • 실용영어 기능 검정
  • 일본어능력시험(유학생)
  • 수학 검정

센다이이쿠에이고등학교 오키나와교 시설

센다이이쿠에이고등학교 오키나와교 입학 상담은 공식 입학처 스터디 유학으로 문의주세요. 02-723-8002/ 카톡 Studyuh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