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CSULB J-1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

4인 가족 어바인 동반유학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J1 방문연구원 합격 이야기

제가 어바인 동반유학을 계획하게 하게 된 것은 어려가지 이유가 있어요.
저는 S전자에 19년 동안 다니면 하루도 쉼 없이 달려 온 것 같습니다. 가장으로 일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다들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어느덧 팀 리더가 되어 부서를 이끄는 와중에 상사와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많았고, 다시 한번 내 주변을 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항상 애들 영어 교육에 신경을 쓰는 와이프…평소 일로 신경 못써주는 나의 모습… 그러다, 우연히 회사 직장 동료의 육아 휴직에 대해 얘기를 하다가 서로 간에 triggering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기러기 아빠가 아닌.. 제가 휴직을 하고, 가족 동반해서 미국J1비자를 받아서 간다면, 저는 refresh 및 하고 싶은 공부도 하고, 가족들은 아빠 care하에 미국 공립 학교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가 아니겠냐고..
누군가는 그런 얘기를 하더군요.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회사 휴직하고 복직하면 회사 다니는데 문제가 없냐고?
복직의 문제를 떠나 아이들에게 언제 다시 이런 경험을 해줄 수 있을것이며, 내 자신이 이런 시간을 언제 다시낼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월은 역행해서 돌아오지 않고, 실행해야 할 시기를 놓치면 그 이후에는 큰 의미를 가질 수 없다고…저도 용기 내서 가족과 함께 미국에서 체류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J1 방문연구원 비자를 받고 제가 연구하고 싶은 대학에서 연구도 하고 영어 공부도 하고 , 아이들은 J2 비자로 합법적으로 어바인 공립 학군에서 무상 교육을 받게 되고, 저와 와이프는 인생에서 소중한 가족 여행과 영어 공부를 즐기면서 어바인 1년 살기해볼 계획입니다.

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나요?

저는 다시 즐길 수 없는 1년의 휴직을 의미 있게 보내 싶었어요.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막막했죠~인터넷에 많은 후기를 바탕으로 혼자서 용감히 준비하시는 분도 계시는 것 같은데, 시간이 소요도 많이 될뿐더러 실수로 인한 비자 발급이라도 되지 않으면 난감할것 같습니다.

J1 비자를 받기 위한 연구 플랜 작성 및 기타 제출 서류가 많고, 인터뷰도 해야 되고..직장 다니면서 준비하기에는 조금은 부담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돌이켜 보면, 인터뷰 준비하는게 가장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J1비자 준비를 위한 서류 준비및 reference를 스터디 유학에서 제공해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터디 유학에서 제공한 미국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저는 2021년 9월 CSULB J1 DS2019 서류를 받고, 개인 사정이 있어서 1년정도 연기했어요.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J1 비자 진행을 위한 DS2019 서류를 다시 받아주셨답니다. 복잡한 J1 방문연구원 서류 절차를 끝내고 저는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요청한 서류를 가지고 스터디유학 사무실 방문했고, 원장님은 4월 15 일양 택배 통해서 서류 접수를 도와 주셨어요. 미국비자 서류를 접수하고 4월 21일 미국비자 합격(인터뷰 면제) 통지 받았어요 ㅎㅎ  전 스터디 유학에서 제공한 사전 인터뷰 연습을 한 번  진행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J1 미국 비자 서류 합격 전까지는 당연히 미국 비자 인터뷰를 할 것으로 생각하고, 스터디 유학이 미리 제공해 주신 미국대사관인터뷰 예상 질문으로 준비 중이였는데, ~ waiver를 받을 수 있는 서류 준비 know 덕택으로 인터뷰 면제가 되었습니다. 인터뷰 면제라 좋기도 하지만, 공부 삼아서 대사관 인터뷰도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스터디 유학에서 제공하는 인터뷰가 실전처럼 영사의 질문 focus가 무엇인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알려 주시는 것 같았고,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서였습니다. 사람은 긴장이 되어야 공부를 하니깐요…ㅎㅎ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유학원 하면 기본적으로 종로를 떠올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종로에서 몇 군데 유학원에 상담을 했었는데, 스터디 유학이 가장 체계적으로 저의 상황과 맞는 플랜을 제시해주셨고, 
방문 연구 대학교도 여러군데 장단점 비교해 잘 설명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 유학 후기도 찾아 보고 하니 합격률도 높고, 비자 거절시도 재합격때까지 follow up해주시는 부분도 신뢰가 갔습니다.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 하나요?

저희 가족은 어바인에서 안전하게 1년 정도 살고 싶다는 계획하에 어바인쪽 대학을 검색했어요. 제가 진행한 학교는 CSULB 대학입니다. 아바인에 살면서 학교 방문도 용이하고, 제가 연구 하고자 하는 반도체 분야 자료도 많아서 선택 했어요.

함께 가는 자녀는 몇 명인가요?

저와 와이프 그리고 아들과 딸과 J1 (방문연구원) 비자 받고 어바인 동반유학 갑니다.

J1 방문연구원 비자로 이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어바인 지역은 가족 함께 살기 안전한 지역이고, 아이들 학군도 좋다고 들었어요. 또한 제가 연구하려는 부분의 전공이 있고, 학교 평도 좋기도 하고 또 인근에 좋은 대학이 많아 아들과 견학 하기도 좋을 듯합니다.

자녀 학교는 선택 하셨나요?

Orchard 근처에 있는 middle school 고려 중 입니다. 스터디 유학 원장님 2년 6개월 전에 어바인으로 J1 비자 받고 입국하신 스터디유학맘을 소개해 주셔서 집과 학교를 알아보고 있어요~

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J1 방문연구원 비자는 대학에서 DS2019 서류 발행이 늦어요. J1 비자 준비 일정은 넉넉하게 잡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정 delay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갖지 말고, 미국 비자 합격 할 수 있어요~
미국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떠올리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