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공무원 유학-미드웨스트 대학교 비자 합격

미국대사관 인터뷰 없이 서류 접수로 미국 비자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국가직 공무원으로 20년 가깝게 일 하고 있어요. 22년 여름부터 1년 공무원 유학 휴직을 사용 할 수 있어서 어떤 비자로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답니다.

전 세계 어디든 신청이 가능한 조건이라서~ 미국과 캐나다, 유럽 국가로 공무원 유학을 알아보던 중 미국 방문연구원 진행을 알게 되었답니다.

공무원 유학-미드웨스트 대학교 비자 합격

저는 J1 방문연구원 비자로 미국 대학에서 1년 연구하면서 그 동안 쉬지 않고 일만 했기에~ 미국에서 휴식과 여행이 가능한 J1 방문연구원 프로그램에 끌렀답니다.

20년 직장 생활로 너무 지쳐 있기 때문에 1년은 미국에서 연구하면서 가족과 함께 쉬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다른 생각하지 않고 J1 방문연구원 진행 가능한 대학 리스트만 찾았어요.

저의 경우는 공무원 유학 휴직이라서 미국 대학에서 영수증을 받아야 경비 처리 할 수 있는데~ 제가 살고 싶은 지역의 여러 대학을 계약하고 있는 회사에서는 대학교 영수증을 발행 줄 수 없다는 말씀을 듣고 미주리에 위치한 미드웨스트 대학교에서 J1 방문연구원 비자를 진행했어요.

처음에는 미드웨스트 대학교 이름도 생소하고 또 미주리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고 또 이 학교로 진행하면 비자를 잘 받을 수 있을까? 내 인생에서 다시 없는 기회라서 많이 고민이 되서 스터디유학 원장님과 통화 그리고 미팅을 하면서 J1 방문연구원 진행을 의뢰하고도 고민이 많았답니다.

공무원 유학을 잘 사용하고 싶은 욕심에 원장님과 여러번 통화하고 미드웨스트 대학교 J1 방문연구원으로 진행하였고, 대학으로 등록비 송금하고 , 대학교 총장님하고 영어 인터뷰도 하고~ 일사천리로 J1 비자 서류 진행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빨리 DS2019 서류를 받았고, 저는 스터디유학 원장님의 꼼꼼한 서류 업무 덕분에 미국비자 인터뷰 없이 일양택비 서류 접수로 J1비자 합격했어요. (앨양택배 미국비자 서류 접수도 원장님 도와 주셨지요 ㅎ)

미국 비자를 지원 하는 분들이라면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대사관에서 받은 메일 공유합니다. 인터뷰 없이 합격하게 되면 요런 메일이 와요.

Your document(s) have been collected from the US Embassy/Consulate

The passport number being returned is M450**** and the airway bill for tracking is 16676****

You have chosen to have your documents delivered to the following location:

서울특별시 ***, 서울시, 01761

If you have any issues or concerns, please contact us at www.ustraveldocs.com/kr.

요렇게요~~ ㅎㅎ 대사관에서 메일 받고 하루 정도 지나서 집으로 여권이 도착했답니다 ㅎㅎ

사실 대사관에서 여권 배달 한다는 메일 받기 전에 스터디유학 원장님께서 비자 합격 결과를 미리 조회해 주셨어요. 저는 3월 28일 J1비자 Issued 되었네요~

미국비자 공무원 유학 휴직자도 많이 리젝된다는 말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인터뷰도 하지 않고 J1 비자 합격하니 번거롭지 않아서 좋네요. 스터디유학 덕분에 편안하게 J1 비자 받았어요. 미국에서 잘 다녀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