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공무원 유학 방문연구원

미드웨스트 대학교 공무원 J1 Research 비자 합격

안녕하세요. 4인 가족 J1 비자 합격 후기 올려 드립니다. 공무원 유학으로 진행하신 분입니다.

공무원 유학의 경우는 부처에 따라서 미국 정부 기관 섭외가 필요하신 분도 계시고, 미국 대학 초청장으로 휴직이 가능한 부처가있어요. 국방부 공무원 분의 경우는 미국 정부 기관 섭외 레터까지 필요하지 않으셨던 분입니다.

공무원 유학 스터디 유학 방문연구원 합격 후기 올려 드립니다.

01.미국 방문연구원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저는 국방부 소속 공무원 입니다. 스터디 유학 덕분에 어렵지 않게 j1 비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19년 차 공무원으로 1년 안식년을 가족과 보내기 위해서 많은 대학에 노크를 하였고, 그 결과 초청장을 받을 수 있는 대학도 찾게 되었지만, 가족과 함께 살고 싶지 않은 지역이라서 고민 하던 중 스터디 유학을 알게 되었답니다.

02.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우리 가족이 원하는 지역의 대학에서 초청장 받는게 어려웠습니다.

와이프가 살고 싶은 지역은 서부 지역의 샌디에고 , 얼바인 지역인데, 저를 초청하는 대학은  미국 남부지역의 대학이라서 갈 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스터디 유학 원장님이  미드웨스트 대학교를 소개해 주셔서 우리 가족에 희망하는 샌디에고 체류가 가능해졌어요.

03.스터디 유학이 제공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완전 도움이 되었습니다. 19년차 공무원이고 ,  국가로부터 1년 예산을 받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았던 저였기에~ 원장님이 정리해 주신 플랜을 보고  “이렇게 준비 해야 하는구나~” 란 생각과 함께 영어 인터뷰 준비 도움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인터뷰때 어렵지 않게 J1 가족 비자 합격했어요.

04.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공무원 유학이 가능한 유학원과 상담도 진행 했지만 스터디 유학이 업무 진행이 제일 깔끔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와이프가 먼저 스터디 유학과 전화로 상담했는데 좋은 인상을 받고 퇴근하면서 종로에 들려서  상담받고 오라고 하더군요. ㅎㅎ 스터디유학은 공무원 유학 경험이 많았던 점도 신뢰감이 있었습니다.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초청장 처리, 대학에 납부하는 프로그램 비용 영수증까지  깔끔 했습니다.

상담부터 J1비자 합격 그리고 출국 준비까지 ~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05.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하나요?

저희 가족은  얼바인 과 샌디에고 지역 체류 예정입니다

06. 이  대학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미드웨스트 대학교에서 초청장을 받았습니다. 미드웨스트 대학교 공공정책고 행정, 정부행정연구 기관이 었습니다. 선택에 제일 중요한 이유는 거주지 선택이 가능한 점과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대학교 영수증 발행이 가능했기때문입니다.

07. 자녀 학교 선택 하셨나요?

아직요

08. 함께 가는 자녀는 몇 명 인가요?

자녀는 2명입니다

09.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미국 체류 지역과 살 집은 모두 와이프가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비자만 준비했습니다.

10.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공무원 유학은 국가 예산이 정해진 금액에서 학교를 찾아야 하므로 많은 학교를 찾아야 합니다. 정해진 기간 내 서류를 받아서 진행해야 하는 점이 힘들었던것 같아요. 가능한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