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방문연구원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합격후기

Midwest University 미국 방문연구원 J-1 비자 성공 후기

스터디 유학 덕분에 친언니 집 근처 캘리포니아 팔로스 버디스 지역으로 우리 가족 출국 합니다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Midwest University 미국 방문연구원 J-1 비자 합격 후기를 적어 주신 분은 피부과 의사 선생님으로 딸 2명과 함께 2022년 2월부터 캘리포니아 언니 집 근처에 체류 예정입니다.

미국 방문연원 j-1 비자를 계획한 이유는 친 언니가 살고 있는 캘리포나아 지역으로 아이들과 함께 자주 여름 캠프를 다녔다고 합니다. 미국 동반유학을 가고 싶은데 ~ 미국비자 받기 힘들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인터넷 미국 방문연구원 합격 후기와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스터디 유학 웹사이트를 보고, 남편분과 함께 방문하시고, 수속 결정하셨답니다.

어머님이 선택한 학교는 미국 내 거주지 조건이 없는 미드웨스트 대학교 j-1비자랍니다. 다른 대학 보다 프로그램 비용도 저렴하고 , ds2019 진행도 빨라서 선택하셨답니다.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를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첫째가 초등학교1학년을 마치고 2학년이 되는 시점에 미국에서 2-3년 정도 살다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남편과 상의하에 아이들 교육을 위해 나가기로 했고, 스터디유학 상담 후 J-1 미국 방문연구원으로 가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시간 상 미국비자 준비 방법을 전혀 알아보지 못했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나 인터뷰 내용등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몰랐습니다. 계획한 날짜가 촉박했고, 아이 둘 양육을 하며 준비 해야 해서 필요한 것을 스스로 알아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다행히 스터디 유학에서 알려주시는대로 개인적인 다른 노력 없이 준비를 잘 마쳤습니다.

스터디 유학이 제공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개인적으로 알아볼 시간과 여건이 안되는 저는 특히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준비 해야 할 서류부터 인터뷰, 비자가 나온 후에는 출국 준비까지 전체 과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전반적인 모든 준비 과정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인터뷰때에는 예상 질문지에 대한 답변을 제가 먼저 달고, 그 내용에 대해 스터디 유학과 의논을 했는데, 결국은 답변 전체적인 흐름을 모두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제가 혼자 답변을 준비했다면 비자 인터뷰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받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모두 납득이 가고, 괜찮은 답변들이라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경험이 많으신 원장님 보시기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보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특히 인터뷰 답변 준비와 연습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실제 인터뷰때에도  스터디 유학과 준비하고 연습한 내용 100% 질문을 받았습니다. 도움 정말 많이 되었어요.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미국 자녀 동반 출국에 관해 검색을 하던 중 스터디 유학원이 J1비자 케이스가 많은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토요일 스터디 유학 예약 상담 후 직접 찾아 뵙고 꼼꼼하게 상담했는데 상담에 신뢰도 되었고, 무엇보다 경험이 많은 것 같아서 남편과 저는 바로 결정했어요.

미국 어느 지역으로 입국하나요?

미국 LA쪽으로 입국합니다. ( CA. palos verdes)

미드웨스트 대학교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제가 지내고자 하는 지역이 명확했고, 아이들 학교 때문에 지역 근처 대학을 찾고 있었습니다.

스터디 유학과 상담하면서 미드웨스트 대학교 를 알게 되었고,  J1 비자 받고 미국에서 한달에 한번 보고서 제출 과 한달에 한번 줌 미팅이 있지만 대학을 자주 가지는 않아도 된다는 점이 아이들 양육을 해야 하는 저에게는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 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친언니가 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썸머캠프로 자주 가던 지역입니다. 익숙한 지역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녀 학교 선택 하셨나요?

저는 2월 출국 예정입니다. 우선 언니 집 근처 공립학교로 보낼 예정이며, 가능하면 2022년 9월 학기에는 사립학교를 지원도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입국 후 공립학교를 알아보고 다니다가 옮겨주려고 계획 중 입니다.

함께 가는 자녀는 몇 명 인가요?

저와 7세 9세 두 명 입니다. 저는 J1비자 그리고 아이들은 J2비자 받았어요.

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미국 출국 준비는 현재 하고 있는데, 비자 합격하자마자 스터디 유학 원장님께서 미국 출국 준비해야 할 것을 꼼꼼하게 메일로 보내주셔서 맞춰서 진행 중 입니다. 우선 아이들 학교 진학에 필요한 서류들을 위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J1 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J1미국동반비자는 대학교에서 DS2019 허가가 나온 상태라 쉽게 비자가 나올 줄 알았는데, 준비하면서 보니 비자 리젝 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서류까지 다 준비해야 하나 싶더라도 유학원과 의논하에 어필할 수 있는 모든 서류를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인터뷰 준비는 본인 생각도 중요하지만 스터디유학에서 잡아주시는 논리적인 흐름에 맞추어서 준비해야 영사가 납득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서 도움 많이 받고 2월 출국합니다.
미드웨스트 대학교 J1 방문연구원 합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