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스터디유학 40대 남성 EC NEW YORK F1 비자 합격

F1 미국 비자 두 번째 도전해서 합격 했어요.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저는 스터디 유학 도움 덕분에 23년 2월 7일 미국 비자 합격 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태국 지사와 한국 본사가 있는 무역 회사에서 10년 장기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회사 업무상 영어 공부가 필요한 케이스이지만, 태국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한국 4대 보험 급여를 최소만 신고 하고 있어서 소득 금액증명서 준비가 불안했습니다.

저는 태국인 부인 과 자녀가 태국에 살고 있기때문에 다시 태국으로 귀국해야 하지만, 태국에서 미국 비자 진행은 사람도 많고 또 태국인 리젝률이 매우 높아 한국에 인터뷰 보기로 결정하고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았고, 어려운 케이스 비자 도움을 많이 주고 있는 스터디유학을 알게 되었고 태국에서 바로 스터디 유학 카톡을 연결해서 상담을 받았답니다.

스터디 유학과 카톡 상담은 명쾌했습니다. 미국비자 상담 ~ 미국 학교 추천 및 정확한 비용 처리까지 감사했어요.

미국 뉴욕에 친척이 살고 있어서 어학원 등록해서 비자만 받고 들어오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서 40살이 되는 저는 미국 어학원 선택을 신중하게 했답니다.

제가 EC NEW YORK을 선택한 이유는 30+(서른살 이상자만) 학업하는 센터라고 하셨고, EC 어학원 인지도도 높았기에 추천해 주신 학교를 선택해서 I-20를 받았습니다. 첫번째 인터뷰때 한국 출장 일정에 맞춰서 급하게 인터뷰를 보았는데 한국어로 인터뷰 했고, 태국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하니 리젝을 시키더군요. ㅠㅠ

그리고 다시 두 번째 인터뷰 날짜를 잡고 미국비자 도전하였고, 2월 7일 성공적으로 F1비자 합격했네요~

 미국비자 인터뷰때 영사관 뽑기 운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영사관 마다 다르겠지만 한국어로 질문하는 재미교포 영사관도 저는 2명이나 보았습니다. 꼭 한국어로도 인터뷰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서류에 문제가 없어도 인터뷰때 버벅거리거나 당황하면 거절되는 상황이 대기하는 도중에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긴장이 됩니다.

우선 인터뷰도 중요하지만 DS160을 좀 더 상세히 작성하시고 DS160에 기반해서 대답을 해야 합니다. 스터디 유학은 전체적은 유학 플랜이 좋았습니다. 첫 번째 리젝은 제가 운이 없었고 또 너무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작성한 내용 중에 증빙할 서류가 있다면 반드시 준비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2월 7일 인터뷰 질문 정리해서 올려 드릴께요. 미국비자 인터뷰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차 비자 거절 후 재 인터뷰 시 받은 질문

1. 3개월전과 ds160의 다른점이 뭔가?

: 당시엔 한국어로 질문해서 너무 당황해서 제대로 답변을 못했다. 그래서 이번엔 좀 더 자세히 쓰고 서류도 꼼꼼히 준비했다.

2. 누가 교육비를 내나?

: 회사에서 지원하고 생활비는 내가 낸다.

3. 회사가 지불한다는 확인서 등이 있는가?

:있다. 확인서 제출

4. 지난번엔 9개월 체류하기로 했는데 현재는 6개월로 바꿨는데 왜 바꾸었나?(DS160에 6개월로 수정했습니다)

: 원래는 비자 받고 조금 일찍 출국해서 1-2개월 미국 여행도 할 예정이었는데 비자를 받지 못해서 지금 받으면 시간이 부족해서 6개월 공부만 하고 올 예정이다.

5. 교육비와 생활비는 토탈 17000불인데 잔고를 왜 이리 많이준비했나(41,000불)?

: (살짝 당황)지원한 학교에서 3만불 이상이 입학허가서가 나오기 안전하다고 해서 준비했다.(임기응변)

잔고확인서 제출 태국 잔고도 같이 제출

5. 태국 잔고는 왜 있는 것이냐? 현재 하는 일이 무엇이냐?

: 1차에 준비한 대로 대답. 그래서 6개월 뒤 태국 지사의 GM으로 발령날 예정이다. 왜냐하면 내 가족이 태국에 있기 때문이다.

7. 이에 관한 공식적인 회사 문서가 있는가?

: 있다 준비서류 제출 2023년 11월에 태국 지사장으로 발령한다는 서류

8. 이 서류 외에 태국지사와의 sign contract 공식 계약서가 있느냐?

   : 없다. 왜냐하면 1차 인터뷰에서 비자가 거절되어서 회사에서도 이번에 비자가 통과되면 줄 예정이다.

8. 와이프가 한국사람이 아니고 태국 사람이 맞느냐? 2번 확인함 여권상 태국 비자도 확인.

9. 그럼 6개월뒤에 태국 발령은 승진인 것이냐?

: 맞다. good for U ok 지문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