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동반비자 합격후기 방문연구원 합격후기 유학소식 합격후기

Midwest University 미드웨스트 대학 J1 비자 합격

스터디 유학 Visiting Fellow J1 미국 비자 합격 후기

스터디유학 미드웨스트 대학교 j1 비자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아들과 함께 미국동반유학(Visiting Fellow) 준비하고 있는 아빠 입니다.

저의 경우는 Midwest University 미드웨스트 대학에서 초청장과 DS2019 서류를 받아서 10월 5일 대사관 인터뷰 진행했습니다.

스터디 유학 도움 덕분에 큰 무리 없이 J1 비자 합격하였고, 기분 좋게 미국 출국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터디유학과 함께한 Midwest University J1 비자 합격 후기

01. Visiting Fellow 동반 유학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대학에 재직 중 연구학기를 나갈 상황이 되어 미국 방문비자(J1)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02.미국 J1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미국 체류를 위한 방문비자를 발급하여 연구활동을 지원하여 줄 미국 내 대학/기관을 찾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03.미국 비자 합격을 위한  스터디 유학이 전략이 도움이 되었나요?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1년(연구년)이 아닌 1학기 동안만 연구학기로 미국에 방문할 계획이었는데, 제가 원하는 장소와 환경에서 1학기 동안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장소를 추천받았습니다.

04.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이번에 연구학기를 준비하면서 여러 유학원에 문의를 하게 되었는데, 가장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지니고 있었고 원장님도 친절하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5. 미국 대사관 분위기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스터디유학에서 필요한 서류를 빠짐없이 잘 준비해 주셨고 인터뷰 예상 Q&A도 잘 보내주신 데다가, 저는 과거 유학 경험도 있고 대학교수의 신분으로서 영어 커뮤니케이션에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비자 인터뷰에 애로사항은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서류가 미흡하거나 영어가 전혀 안 되는 경우에는 탈락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저도 대기하면서 영어가 매우 유창한 지원자가 서류 미비로 비자 발급이 거부되는 것을 직접 목격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미국 대사관의 분위기 자체가 많이 경직되어 있다고 보기는 어렵고, 서류가 충분히 갖추어진 경우에는 대부분 무난하게 통과되는 것 같았습니다.

06. Midwest University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미드웨스트 대학은 한인분들이 운영하시기 때문에 한국 내 사정과 상황에 대한 이해가 깊으셨고, 제가 미국에서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적합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7.미주리 주 지역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미드웨스트 대학을 선택한 이유와 같습니다. 제 연구활동 수행에 가장 적합한 곳이었다고 생각합니다.

08. J1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기존에 미국 동부지역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경험이 있었지만 바뀐 환경과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비자 합격 후에 스터디유학에서 거주 및 생활, 차량 및 운전면허, 미국 입국 후 비자 처리 등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09. J1 방문연구원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미국 비자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이른 시기에 서둘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도 어느 정도의 커뮤니케이션은 가능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은데, 스터디유학에서 제공하는 비자 인터뷰 예상 Q&A와 모의 인터뷰를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